중도층 47%, 차기 대통령으로 이재명 후보 적합하다고 응답.. > 뉴스

본문 바로가기
    사이트 내 전체검색

정치 중도층 47%, 차기 대통령으로 이재명 후보 적합하다고 응답..

페이지 정보

작성일입력 : 2025-05-04 11:20

본문

골목골목 경청투어에 나선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..

▲골목골목 경청투어에 나선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..



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대법원판결로 사법리스크를 다시 안게 되면서 ‘중도표심’의 향방이 주목된다.


지난주 중도층 47%가 차기 대통령 자리에 이 후보가 적합하다고 응답한 여론조사 결과가 나오며 올해 가장 높은 수준을 기록했다.


이런 상황에서 지난 1일 대법원이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재판 유죄 취지 파기환송을 선고하면서 중도 여론의 향방을 가를지 관심이 몰린다.


이 대표는 지난 3월 말까지만 해도 2심에서 무죄를 받으며 사법리스크를 해소했지만, 한 달여 만에 다시 발목이 잡힌 형국이다.


민주당은 ‘중도층 구애’ 전략을 유지할 전망이다.


민주당은 대선 후보 1차 경선을 대선 스윙보터인 충청권에서 시작하고, 최종 후보 확정 후 지역 민심 경청 일정을 정치적 험지인 강원·경북 지역으로 선택하는 등 지지층 확장에 열을 올리고 있다.


이 후보도 이날 경북 영주시·예천군과 충북 단양군, 강원 영월군, 충북 제천시 등 ‘단양팔경’에 인접한 지역을 돌며 ‘골목골목 경청투어’에 나선다.


동시에 당 차원에서 대법원 등 사법부를 향한 공세 수위는 높아지고 있다.


국회 법사위엔 민주당 주도로 대통령 당선 시 진행 중인 재판을 정지하는 내용의 형사소송법 개정안이 상정됐고, 민주당 초선 일각에선 파기환송 의견을 낸 대법원 10인을 모두 탄핵하자는 주장까지 나왔다.


다만 이 후보는 “당이 국민의 뜻에 맞게 처리할 것”이라며 우선 선을 그었다.

추천32 비추천0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
    Copyright © 2002- 2025 해울그룹 All rights reserved.